본문 바로가기
생활 용품 리뷰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DW60A8575UG - 사용 후기 장점 단점

by 태환아범 2021. 11. 3.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기존의 트리플 케어를 대신하여 빌트인으로 설치할 수 있으면서 색을 지정할 수 있는 식기세척기가 필요하였습니다. 그래서 결정한 것이 삼성 비스포크 글램화이트 12인용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이전에 SK 트리플 케어 리뷰는 아래와 같습니다. 전세라 따로 설치 없이 사용하실 식세기가 필요하실 때는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2021.10.04 - [생활 용품 리뷰] - SK 트리플케어 6인용 식기세척기 - 필터 교체 방법 장점 단점 사용 후기

 

SK 트리플케어 6인용 식기세척기 - 필터 교체 방법 장점 단점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작년에 출시되었던 SK 트리플케어를 포스팅합니다. 작년 1월경부터 회사에서 재택근무를 주 2회가량 시행하면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물론 아내님도 재택근무를

silfrid.tistory.com

실제 설치한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은 아주아주 넉넉합니다. 2단도 있지만 일부러 3단으로 선택하였습니다.맨 위의 3단은 물이 위에서 아래로 빗물처럼 떨어지는 형태입니다. 그러니 수저를 놓아도 뒤집어 놓는것이 좋습니다. 강력한 물살은 아니고 뜨거운 물로 닦는다 라는 느낌입니다.

2단은 올렸다 내렸다 할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있는 이유가 아래에 냄비를 넣을때 2단의 물분사 노즐이 닿을 경우 위로 올려서 공간을 넉넉히 가져갈 수 있습니다. 들어올릴때는 그냥 들어올리면 됩니다. 위로 들어올리면 알아서 고정됩니다.

내릴때는 아래 사진에서 양옆에 노란색 바가 있는데, 이것을 위로 잡아 당기면 아래로 툭 떨어집니다. 사실 이게 아니라도 1단이 넉넉해서 써본적은 없지만, 그래도 혹시 높은 냄비 쓸때는 필요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냄배를 넣어본 사진입니다. 냄비가 작지 않지만 이렇게 뒤집어서 놓을 수 있습니다. 온수도 가능해서 편합니다. 기본 애벌만 해서 넣으면 진짜 뜨끈뜨근하게 닦아줍니다.

시작할 때는 아래 사진에서 보듯 왼쪽부터 전원 - 메인 세척모드 - 추가 세척모드 - smart home - 예약 - 시작 순서로 되어있습니다. 저희는 사용할 때 보통 강력 - 고온살균 - 헹굼 추가 3개 세트로 놓습니다. 그럼 3시간입니다. 

트리플 케어를 사용할 때는 거의 2시간 정도면 다되었는데, 넘나 오래 걸려서 찾아보다 보니 아래 사진처럼 상단 급속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건 맨 아래를 제외하고 2단과 3단만 퀵하게 돌리는 기능입니다. 기본은 1시간 20분이고 여기에 고온 살균과 헹굼추가를 하면 2시간 내에 완료할 수 있습니다. 1단을 못써서 넣는 양이 줄긴 하지만, 설거지거리가 적을 때는 퀵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식기세척기를 자주 사용하게된 이유는 거의 육아입니다. 옛날에는 보통 찬물로 설거지를 하고 헹궜는데, 그렇게 하면 잔여세제가 남는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어른이야 괜찮다지만, 어린 아이의 경우에는 몸에 누적되어 안 좋은 병이 생길 수 있다고 하고, 영유아기에는 모든 젖병을 다 살균해서 써야한다고 하여 6인용을 샀는데, 너무나도 만족스럽고 아이가 배앓이 한번 없이 잘 커줘서 이번에 이사할 때는 좀더 신경쓰고 이왕이면 좀더 여유있게 큰걸로 해보자 하여 이번에 구매하게 되었는데, 여전히 식세기는 좋습니다. 세척시간이 긴 것을 제외하고는 매우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