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용품 리뷰

삼성 비스포크 냉온정 정수기 RWP71411AAP - 출수 기능 안정화 중입니다. Error AS 조치 및 사용 후기

by 태환아범 2021. 11. 4.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좋지 않은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기존에 식수는 삼다수를 먹고, 찌개류 먹을 때는 브리타 정수기로 물을 내려서 먹었습니다. 브리타 정수기를 모르시는 분은 아래 url을 참고 하십시요.

2021.10.23 - [생활 용품 리뷰] - 브리타 정수기 - 장점 단점 필터 교체 방법

 

브리타 정수기 - 장점 단점 필터 교체 방법

안녕하세요. 정수기 대신 라면 찌개 등의 국물 요리와 밥물을 책임졌던 브리타를 포스팅합니다. 아내님께서 선택을 하라고 하셨습니다. 자리가 좁고 전세집이니 식기세척기로 할래? 정수기로

silfrid.tistory.com

이번에 새로 이사간 집에서는 부엌의 공간 여유가 있어서 이번엔 정수기를 사자 하는 마음으로 고민하다가 정수기 노즐과 정수기 본체가 나눠져있는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를 선택하였습니다. 아이에게 요새 보리차를 끓여주고 있으니 온수도 되는 제품으로 구매하자 하여 냉온정 정수기로 구매하였는데... 실수였습니다. 삼성 제품을 1세대로 사다니...요새 방심했습니다. 이런...온수 제품은 온수를 써야하기 때문에 따로 단독선이 필요하다고 하여 인테리어 사장님께 요청드려서 단독선으로 따서 미리 만들어 뒀습니다. 그리고 와서 설치를 하였습니다. 저는 회사에 있었어서 아내님께서 다되었다고 하고 집에 가서 보았습니다. 제일 중요한 온수! 실행을 해봅니다.

한참 시간이 지났는데 안되서 이상하다 물을 끓여서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인가? 하고 기다리니 띠링띠링하며 출수 기능 안정화 중입니다. 한번 더 해봅니다. 띠링띠링 출수 기능 안정화 중입니다. 몇번을 하다보니 한번인가 두번되고 그 뒤로는 되지 않습니다...그래서 연락해보니 안에서 공기가 잘 안빠진것 같다고...다음날 A/S 기사님이 오셨다가 계속 안되서 일단 아예 통째로 갈아준다고 하셨습니다.

메인셋 아래에 이렇게 생긴 정수기 통이 있습니다. 매우 크고 필터를 갈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이 통 자체를 갈아주신다고 하셔서 갈았습니다. 갈고나니...

이제 냉수도 안나옵니다. 허허허허허허허.....그리고 다시 A/S를 부릅니다. 휴일이 껴서 한참을 정수만 먹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기다렸다가 다시 갈았습니다. 냉수도 동일하게 출수 기능 안정화 중입니다 에러입니다. 사유를 들어보니 안에서 냉수 관이 얼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시 교환하였습니다. 또 온수가 안나옵니다. 또 동일한 출수 기능 안정화 에러입니다. 하하하하 가격 차이가 별로 없어서 그냥 포기했습니다...냉수라도 잘 나오니 다행이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삼성 전자 제품은 동일한 사유의 A/S가 3회 반복되면 환불해주는 정책이 있다고 합니다만...이미 상판에 구멍은 뚫었기 때문에 더이상 손대고 싶지 않습니다.

다시 설명으로 돌아가면, 냉수는 이렇게 입구가 파랗게 빛나고 정수는 초록색으로 빛이 납니다. 나오지 않는 온수, 냉수, 정수를 설정하고 나서 출수량을 조절하면 120, 230, 500, 1000, 연속 출수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손잡이를 누르거나 아래 물방울을 누르면 물이 나옵니다. 위에 10ml 단위로 표시되기 때문에 보다가 원하는 양이 되었을때 다시 클릭하면 멈춥니다. 이렇게 조절가능합니다.

별다른 기능은 없지만, 아래의 서브셋은 레버를 올리면 나오고 내리면 멈춥니다. 정수기능만 되기 때문에 단순하지만 물이 잘 나와서 좋습니다. 메인셋과 서브셋을 같이 사용은 가능하지만, 수량이 줄어드는건 어쩔 수 없는 듯 싶습니다.

그래서 정리하자면,

 

냉온정 정수기는 사지마시고, 디자인이나 편의성이 좋아서 삼성 비스포크로 해야겠다 싶으시면 냉정수기로 사십시요. 그냥 콘센트만 있으면 되고 단독선을 빼지 않아도 됩니다. 제일 중요한건 어차피 있어도 온수기능은 못씁니다. 물론 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안될 확률이 존재하는데 굳이 위험하게 단독선까지 따면서 할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정리해보자면

장점은 편합니다. 냉수도 잘 나오고, 정수는 더 잘 나옵니다.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브리타에 비해서 매우 편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역시 정수기가 최고입니다. 메인과 서브를 따로 빼서 쓸 수 있어서 편합니다. 

 

단점은...온수가 안나옵니다. 

 

A/S를 받을때 했던 얘기가 냉수가 안나오는 경우는 대부분 입구가 얼어서 그런거라고 합니다. 전원을 뽑고 1시간 정도 있다가 냉수를 한참 빼고 쓰면 된다고 합니다만...그냥 A/S를 부르시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