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용품 리뷰

삼성 3구 인덕션 NZ63N7757CK - 사용 후기 장점 단점

by 태환아범 2021. 10. 31.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번에 인테리어하면서 새로 설치한 빌트인 인덕션 전기레인지를 포스팅합니다.

 

화이트로 하려고 하다가 검은색으로 했는데, 지금도 살짝살짝 얼룩 비슷한게 생기는 것을 보고 이걸로 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외관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측에 큰 인덕션 화구가 있고, 좌측에는 2개를 길게 쓸 수 있는 2개의 화구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실제 켰을때 처음 보여지는 UI입니다. 왼쪽 2구와 오른쪽 1구를 따로 화력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조절할 화구를 클릭하고 중간에 있는 1~15까지를 손으로 누르거나 드레그 하면 그 값에 맞춰서 화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조절할 화구를 누르면 옆에 조절할 타겟의 화살표가 뜹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손가락으로 드레그를 하거나, 클릭을 하면 1~15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15로 열을 가해주고 7~9로 열을 유지해주면 좋습니다. 15로 쭉 하면 다 탑니다. 화력이 생각보다 쎕니다.

이건 시간 예약 기능인데, 사용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타겟 화구를 선택하고 예약시간을 켜면 그 시간만큼 작동하다가 알아서 꺼집니다.

뭔가 끓일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인덕션은 많이 안써봤는데, 이번에 써보니 장점 단점이 확실히 보입니다.

 

장점 : 강한 화력, 시간 조절 용이, 유해물질 없음, 화력 조절 용이

단점 : 웍질 못함, 세기가 눈에 보이지 않아 조절하기 힘듬, 왼쪽 화구에서 어디에 맞춰야하는지를 몰라서 화력 편중 발생

 

예전에 가스레인지 쓸때는 불 위에서 웍질하는 맛이 있었는데, 전기레인지는 그걸하기가 좀 힘드네요.

최대의 단점은 왼쪽에는 길게 쓸 수는 있지만, 어디가 중심인지를 잘 모르겠어서 왼쪽에서 요리할때는 잘못하면 한쪽으로 화력이 편중되는 현상이 있더라구요. 자주쓰다보면 어디에 냄비를 놔야하는지 알겠지만, 처음쓸땐 좀 헷갈리더라구요. 그냥 일반적인 3구로 살껄...긴 팬으로 요리할일도 없는데, ㅠㅠ 언젠간 쓰겠지하는 마음이긴 하지만 속이 좀 쓰립니다.  그외에는 물도 빨리 끓고 해서 만족입니다.

728x90

댓글